#선발 투수
HOU : 헤이든 웨스네스키가 이적 후 첫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겨울 카일 터커 트레이드로 컵스에서 넘어온 웨스네스키는 선발과 불펜을 오가면서 3승 6패 3.86의 성적을 남긴 바 있다. 작년 선발 등판시 1승 3패 4.04에 피안타 문제가 있었는데 은근히 투수 마개조를 잘하는 휴스턴이라면 또 모른다.
SF : 로건 웹(5.40)가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28일 신시내티 원정 개막전에서 5이닝 6안타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웹은 원정에서의 시즌 초반 약점이 그대로 터져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단 기복이 적은게 장점이긴 한데 작년 인터리그 투구 내용은 그다지 좋지 않았다는 점이 불안 요소다.
선발 : 일단은 샌프란시스코 우위. 어쨌든 웹은 에이스다.
불펜진
HOU : 4이닝 4실점. 문제는 분식회계를 포함한 점수라는 점이다. 개막 시리즈에선 좋았던 모습이 이번 시리즈 초반엔 나오지 않고 있는 중. 일단 추격조에 대한 신뢰도는 바닥으로 가는것 같다.
SF : 조던 힉스 강판 이후 3이닝동안 2실점. 경기는 기분 좋은 5점차 승리였지만 정작 후반의 불펜 투구는 좋다고 하기 힘든 편이었다. 특히 스펜서 바이븐스가 계속 공략을 당하고 있는데 향후 추격조 운용에 고민을 안겨줄수도 있다.
불펜 : 샌프란시스코의 미세 우위
타격
HOU : 조던 힉스에게 막히는건 당연한 수순이긴 했다. 그나마 불펜 상대로 2점을 득점한게 다행이라면 다행이라고 해야 할 정도. 그러나 중심 타선, 특히 요르단 알바레즈의 .083이라는 타율은 적응이 되질 않는다.
SF : 휴스턴의 투수진 상대로 정말 착실하게 공략하면서 7점을 올렸다. 득점권의 9타수 4안타와 3개의 도루는 정말 안정적인 타격의 증거. 윌머 플로레스의 3점 홈런이 크긴 했지만 이제 좀 타선이 타선 노릇을 하는것 같다.
타격 : 샌프란시스코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휴스턴의 타격이 살아나질 않고 있다. 전날 힉스에게 막힌 타선은 웹 상대로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편. 물론 웨스네스키의 투구 스타일을 고려한다면 휴스턴 매직이 발동할수도 있지만 휴스턴은 8회 승리조 까지 가는 길이 너무나 멀고 바로 이 포인트에서 문제가 터질 것이다. 힘에서 앞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승리를 예상한다.
예상 스코어 5:3 샌프란시스코 승리
승1패 : 샌프란시스코 승리
핸디 : 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